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교육

아이들의 손길로 함께 만드는 녹색 교실, 2024년 우수 학교숲 학교 명단

by 한국의 잡학사전 2024. 11. 15.
반응형

1. 조성분야 최우수 - 대구 수성 황금초등학교

2. 조성분야 우수 - 전남 완도 화흥초등학교

3. 조성분야 장려 - 강원 평창 평창초등학교

4. 조성분야 장려 - 인천미추홀 인화여자중학교

5. 사후관리분야 최우수 - 경북 영천 나무와중학교

6. 조성분야 우수 - 전남 담양 한재초등학교

산림청은 학교 내 자연 친화적 공간을 조성해 학생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고 양질의 숲 교육을 제공하는 ‘2024년 우수 학교숲’ 6곳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현장 심사를 거쳐 각각 조성 분야 4개교, 활용·사후관리 분야 2개교 등 총 6개 학교가 선정됐습니다.

 

조성 분야에서는 학생들이 설계에 함께 참여해 다양한 수목과 화초류를 심은 대구 수성 황금초등학교가 최우수상에 선정됐습니다.

 

우수상에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조화로운 학교숲을 조성하고 텃밭 교육 등 숲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전남 완도 화흥초등학교가 선정됐습니다. 그 밖에 강원 평창 평창초등학교와 인천 미추홀 인화여자중학교가 각각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활용·사후관리 분야에서는 지역 주민과 함께 음악회, 야외 결혼식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는 등 학교숲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경북 영천 나무와중학교가 최우수 학교숲으로 선정됐습니다.

 

우수상에는 학교의 천연기념물 느티나무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숲교육을 운영하며 학교숲을 관리하고 있는 전남 담양 한재초등학교가 선정됐습니다.

 

학교숲은 단순한 녹지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녹색 교실입니다. 다양한 학교숲 우수사례를 공유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누리는 공동의 녹색공간 조선 문화를 확산해 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